기사 메일전송
세계가 주목하는 K방역…정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 연다
  • 김경훈 기자
  • 등록 2020-05-07 16:48:21

기사수정
  • 한국어·영어 동시통역 진행…7일 오후 5시 50분부터 KTV 생중계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KTV 국민방송이 7일 오후 5시 50분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MOHW-KCDC Online Briefing on COVID-19 for Foreign Media)’을 생중계한다.

 

이번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전 세계에서 코로나19가 유행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방역 체계와 작동 양상 등에 대한 각국 언론의 취재 및 인터뷰 요청이 많아짐에 따라 개최하게 됐다.

 

특히 우리나라에 상주 기자 등을 두지 못한 각국 현지 언론사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한국어·영어 동시 통역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달 22일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시대의 글로벌 협력과 바이러스 및 COVID 19로 인해 야기되는 글로벌 이슈 등을 논의한 ‘KTV& KAIST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국제 포럼’ 현장. (사진=KTV 국민방송)

이날 브리핑에는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장(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과 손영래 보건복지부 대변인(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이 참석해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상황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한다.

 

또한 발표문을 읽는 기존 브리핑 방식과 달리 내용 전반에 대해 전문 앵커와 대담(인터뷰)을 나누는 형태로 진행하고, 외신 기자들의 사전 영상 질의 등에 답변을 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단체 대화방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질의답변이 이뤄질 예정이다.

 

90분간 진행하는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KTV 국민방송에서 모두 촬영해 TV와 유튜브로 생중계하는데, 아리랑TV와 코리아넷(http://www.korea.net)에서도 유튜브 등을 통해 영어 통역 방송을 송출한다.

 

이번 브리핑에 대해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은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과정과 국민이 참여하는 방역 상황을 세계 각국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손영래 복지부 대변인은 “외신의 새롭고 건설적인 시각으로 그동안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도 지적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번 브리핑으로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방역에 관해 정책과 기술이 어우러진 종합적 정보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과의 방역 경험 공유를 희망하는 국가들과 화상회의·웹 세미나 등을 개최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2.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3.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4. 인천시, 새로운 대표 관광기념품 7점 선정…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회(회장 이임혁)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1월 26일 `2025년 인천 관광인의 날` 행사에서 최종 선정된 7점의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인천의 지역 특성과 도시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5. 경기도, 2044년까지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확정… 6대 전략·65개 계획 제시 경기도가 2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열어 오는 2044년까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성장을 목표로 한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25~2044)’과 65개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경기도는 이날 회의에서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전략은 향후 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