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삼성월렛 머니·포인트 가입자 100만 명 돌파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삼성전자와 제휴해 출시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신규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0월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3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두 달이 채 되기 전에 거둔 성과다. 금융권에서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삼성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는 ‘편의성’과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률’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양사는 이번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최대 10%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12월 15일부터 진행한다. 삼성월렛 머니로 오프라인 결제 시 △기본 0.5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삼성물산 김경준 부사장이 현장 근로자들에게 안전 교육을 하고 있다
[일간환경연합 장영기 기자]삼성물산(대표이사 최치훈)은 세이프티 리더십(Safety Leadership) 실천으로 2016년 첫 행보를 시작했다.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으로 설정하고 확고하게 뿌리내리겠다는 의지다.
삼성물산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3개 사업부의 임원 및 부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안전현황을 점검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토론과 교육을 진행하는 세이프티 리더십 활동을 진행하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영진부터 전 사원까지 안전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일주일 동안 3개 사업부 80여명의 임원 및 부서장이 국내외 총 75개 현장을 방문한다.
현장을 방문한 임원 및 부서장들은 현장 직원 및 협력업체 대표와 현장 근로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관련 교육 진행은 물론 현장의 실제 어려움을 듣고 안전에 대해 토론하는 간담회 등을 실시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삼성물산만의 안전문화 구축과 안전에 대한 의식 개선을 지속하여 최고로 안전하고 쾌적한 건설현장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물산은 이번 세이프티 리더십 실천 시작으로 다양한 안전 활동을 지속해 안전을 경영의 기본으로 확고하게 뿌리내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안전 관련 안전 규정을 강화하는 한편 안전을 생활화하는 문화 구축과 의식개선, 관심과 배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근로자 작업환경 및 근무여건 개선에도 힘쏟을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