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오디는 뽕나무 열매로 칼슘, 칼륨, 비타민 B₁, 비타민 C뿐만 아니라 철분, 아연 함량이 높아 면역기능 유지에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색소인 C3G가 풍부해 항노화, 항산화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디를 이용한 별미로 오디즙을 활용한 '오디수제비', '오디물김치', 달콤새콤한 오디와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오디피자' 등을 소개했다.
리코타치즈는 유청을 원료로 만든 치즈로, 다른 치즈에 비해 지방 이 20%~30%로 비교적 낮고 단백질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가정에서는 우유에 생크림을 넣어 가열한 후 식초나 레몬즙 등 산을 첨가해 엉기듯 덩어리가 생기면 이를 면보에 걸러 굳혀 만든다. 리코타치즈를 이용한 별미로 달달한 주키니호박을 섞어 만든 '리코타치즈주키니전', 다이어트 영양식으로 좋은 '리코타치즈닭가슴살구이' 등을 소개했다.
율무는 자양강장, 이뇨, 소염, 진통, 관절통 등에 효과가 있어 식용 및 약용으로 널리 이용돼 왔으며 항치매성 저해물질인 아세틸콜린에스테라제(Acetylcholinesterase)를 함유하고 있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율무를 이용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율무샐러드', '율무볶음밥'을 만들 수 있다.
6월의 식재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http://www.nongsaro.go.kr)-생활문화-음식--이달의 음식'에서 볼 수 있다.
'농사로'에는 선정한 식재료에 대한 유래, 구입요령, 보관 및 손질법, 섭취방법, 영양성분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돼 있다.
또 선정한 식재료를 이용해 별미로 만들 수 있는 가정식 조리법 및 단체급식용 조리법도 소개했다.
농촌진흥청 가공이용과 한귀정 농업연구관은 “6월은 더위가 시작돼 몸과 마음이 늘어지기 쉬운 시기다”라며, “오디, 리코타치즈, 율무로 만든 별미로 가족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