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한류콘텐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1000억원 규모의 ‘문화융성펀드’가 출범했다.
금융위원회는 30일 여의도 KBS본관에서 한류콘텐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1000억원 규모의 ‘문화융성펀드’ 출범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문화융성펀드는 산업은행과 KBS가 한류콘텐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조성된 한류 콘텐츠 투자전용 사모펀드(PEF)이다. 산업은행과 KBS가 지난해 8월 MOU를 체결하고 1년여만에 출시했다.
펀드 공동운용사인 산업은행과 KBS 외에 수출입은행, KDB 캐피탈, 중국 평안은행 등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문화융성펀드는 향후 5년간 ▲드라마 ▲예능 ▲영화 ▲게임 ▲키즈 프로그램 ▲웹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규모 자금을 투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류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제2, 제3의 태양의 후예가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문화융성펀드 조성 등 앞으로도 정책적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정책금융을 통해 연내 7조2000억원 수준의 자금을 문화콘텐츠 산업에 공급한다. 문화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투자를 위한 마중물 펀드(100억원) 등을 통해 문화콘텐츠 기업의 다양한 자금수요도 충족시킬 계획이다.
임 위원장은 “문화콘텐츠에 금융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문화콘텐츠 금융 접점이 늘어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문화창조벤처단지 내 문화창조 금융존과 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의 문화콘텐츠 특화 영업점과 같이 현장의 문화콘텐츠 전문 상담·지원 인력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