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인사혁신처는 19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를 주제로 부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사처가 ‘생애관’의 청년 부문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 코너에서는 대한민국 공무원이 되는 방법과 채용시험 관리법, 공무원이 된 이후 인재개발육성 과정을 소개한다.
합격자 발표일 이전 필기시험 성적 사전 공개 서비스, 본인 답안지 온라인 열람, 가산점 온라인 신청, 외국어 성적 인정기간 연장, 채용시험 지원자격 자가진단 서비스 등 정부3.0으로 달라진 공무원 채용시험관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전국에 산재한 33개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의 교육프로그램·교육정보 등을 공유하며 우수 강사, 교육시설 등 교육자원을 통합 활용(All-in-one)하는 인재개발 3.0의 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공무원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국가와 지자체 85개 교육기관의 교육콘텐츠를 공동 활용하고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상시 학습을 하며 국민에게 우수강의를 개방하는 내용도 살펴볼 수 있다.
김혜순 인사처 기획조정관은 “인사혁신 정부3.0 대한민국 공무원되기 부스에서는 공무원 채용시험 방법, 자격요건, 준비방법 등 공직 채용정보에 대한 모든 것을 상담받을 수 있다”며 “공무원 시험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