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17.(목)) 직후인 오는 18일(금)에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23학년도 수능 분석과 대학 입시전략을 제공하는 ‘서울런 수능 가채점 및 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입설명회 홍보 배너
설명회에 앞서 서울런은 사전 등록 신청과 대입 및 진로에 대한 질문 이벤트(10.31 (월)~11.16.(수))를 진행한다. 사전 등록은 서울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에 선정된 질문은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온‧오프라인에서 실시간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채택된 질문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설명회 당일에도 온‧오프라인 참여를 통한 다양한 현장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대입 설명회 및 진로 특강은 각각 시간을 나누어 진행되며, 대입 설명회에서는 가채점 결과에 따른 대학입시 세부 전략을, 진로 특강에서는 행사 참여자의 진로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논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서울런은 18일(금) 이후에도 총 4회에 걸쳐 실시간 비교과 소양 특강 및 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회승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대입 지원 전략을 찾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며 “서울런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학생들이 공정한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진로‧진학 서비스를 비롯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