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부산시는 부산 도시브랜드 키워드 공모전인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을 오늘(15일)부터 11월 27일까지 1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에 착수한 부산시가 도시를 대표하는 키워드·이미지 등에 관한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부산이 지닌 가치와 역사, 미래 지향성 등을 확인하고 진정한 부산을 상징하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는 과정으로,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의견은 부산 도시브랜드 이미지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도시정체성 도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부산시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부산의 대표 키워드(예시. 바다, 낭만, 스마트 도시 등)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하여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으로, 특히 개인 인스타그램에 부산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공간이나 상징물 등 사진을 업로드(#해시태그 필수)할 경우, 사은품의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이번 공모전의 참여 방법, 공모 결과(11월 30일 발표 예정)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재민 기획관은 “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는 기획에서부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으로, 이번 공모전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