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삼성월렛 머니·포인트 가입자 100만 명 돌파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삼성전자와 제휴해 출시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신규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0월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3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두 달이 채 되기 전에 거둔 성과다. 금융권에서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삼성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는 ‘편의성’과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률’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양사는 이번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최대 10%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12월 15일부터 진행한다. 삼성월렛 머니로 오프라인 결제 시 △기본 0.5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영기기자] 북한 고려호텔이 지난 11일 화재가 발생했다. 또한 인터넷도 불통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고려호텔은 트윈 타워를 연결하는 43 층의 브리지 부근이 화염과 연기에 휩싸여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평양은 이날 폭우가 내리고 있어 큰 화재에는 이르지 않았다고 보인다. "화재의 사진을 찍으려고 몇 명의 외국인이 구속됐다"는 목격자의 이야기도 전했다.
또 다음날 인 12 일 오후부터 외국인 여행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의 인터넷이 불통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고려 호텔은 평양 역전에 있는 45층 높이 약143m의 고층 호텔이며 평양역 근처에 있으며, 북한에서는 주로 외국인 관광객이 숙박하는 최고급 호텔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