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인사혁신처는 ‘2016년도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461명의 명단을 3일 오전 9시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go.kr/)를 통해 발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험에는 총 6177명이 응시해 평균 12.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합격자 평균 연령은 36.1세로, 전년도(35.2세)보다 약간 높아졌다.
![]() |
직급별로는 5급 2명, 6급 15명, 7급 29명, 8급 24명, 9급 382명, 연구사 9명 등이 최종 합격했다.
합격자들은 임용예정부처의 신원조회 절차가 종료되면 임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공무원으로서 기본소양과 근무자세 등 공직가치와 직무역량 함양을 위해 2주간 기본교육을 받게 된다.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은 전일제 공무원에 비해 짧은 시간(주 20시간 내외·1일 평균 4시간) 근무가 가능하며 공무원으로서의 신분과 정년이 보장된다.
특별한 자격이 없어도 모집단위 관련분야에서 ‘근무경력, 자격증 또는 학위’로 응시할 수 있다.
2017년도 시간선택제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계획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4∼5월 중 공고된다.
박제국 인사처 차장은 시간선택제 공무원 채용확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점진적으로 공직사회에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일과 육아, 부모봉양 등을 병행하고자 하는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