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삼성월렛 머니·포인트 가입자 100만 명 돌파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삼성전자와 제휴해 출시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신규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0월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3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두 달이 채 되기 전에 거둔 성과다. 금융권에서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삼성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는 ‘편의성’과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률’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양사는 이번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최대 10%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12월 15일부터 진행한다. 삼성월렛 머니로 오프라인 결제 시 △기본 0.5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행정안전부는 경찰, 소방, 해경 간 재난안전 정보 공유를 강화하여 긴급신고에 대한 영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반복 신고 감지 시스템을 개선해 재난 및 사고 현장에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경찰, 소방, 해경 간 재난안전 정보 공유를 강화하여 긴급신고에 대한 영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반복 신고 감지 시스템을 개선해 재난 및 사고 현장에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재난과 사고 유형이 복잡해짐에 따라 국민이 112·119로 신고한 영상정보를 경찰, 소방, 해경 등 긴급신고대응기관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한다. 영상전화 신고, 문자 신고, 신고앱에 첨부된 동영상과 사진을 접수자가 현장 상황과 함께 확인해 출동 규모와 장비를 신속히 결정할 수 있다.
특히 긴급신고대응기관이 공동으로 대응할 경우, 현장 출동 대원들에게 제공되는 상대 기관의 출동 차량 정보뿐만 아니라 현장 도착 정보와 사건 종결 정보도 공유해 협업 체계를 강화한다.
경찰청 112 반복신고 감지 시스템도 개선된다. 신고 번호가 다르더라도 동일 장소 반경 50m 이내에서 1시간 내 3건 이상의 신고가 접수되면 반복신고 여부를 자동으로 감지해 소방이나 해경 등 관련 기관에 위급 상황을 신속히 알릴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산불과 산사태 신고가 112·119로 접수되면 산림청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 약 4분 걸리던 정보 전달 시간을 약 1분 40초로 단축하여 재난 대응 속도를 크게 개선했다. 내년에는 경찰, 소방, 해경, 자치단체 간 재난안전 신고 정보 공유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용균 안전예방정책실장은 "재난·사고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핵심 요소"라며, "기관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