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 키 성장 관련 제품의 부당광고 및 불법판매를 집중 점검한 결과, 221건의 위반 사례를 적발하고 해당 사이트 차단 및 행정처분을 의뢰했다.
식품 주요 위반 사례
이번 점검은 2월 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키 성장 영양제로 부당광고한 116건과 성장호르몬제 불법판매 105건이 포함됐다.
식약처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키 성장 관련 식품 200건을 점검한 결과, ▲‘키성장 영양제’ 등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게 하는 광고(99건, 85.3%) ▲‘키 성장’ 효과를 과장하는 거짓 광고(10건, 8.6%) ▲식품을 의약품처럼 보이게 하는 광고(5건, 4.3%) ▲질병 예방·치료 효과를 내세운 광고(1건, 0.9%) ▲소비자 체험기를 이용한 기만 광고(1건, 0.9%) 등의 사례가 확인됐다.
또한,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유통되는 성장호르몬제 105건도 적발됐다. 이 중 ▲중고거래 플랫폼(73건, 69.5%) ▲SNS(14건, 13.3%) ▲카페(8건, 7.6%) ▲오픈마켓(7건, 6.7%)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는 소비자들에게 온라인에서 식품을 구매할 때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와 기능성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의약품은 병원과 약국을 통해 의사·약사의 지도에 따라 복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불법 유통되는 의약품 구매를 자제할 것을 강조했다.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해 온라인 부당광고 및 불법 유통 행위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