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식품의 소비기한을 불법 변조하여 약 16톤을 판매한 수입판매업체 대표 등 3명을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및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4월 2일 밝혔다.
위반 제품 사진
식약처는 2024년 10월부터 일부 수입판매업체들이 소비기한이 지난 수입식품의 유통기한을 임의로 연장해 판매한다는 제보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 결과, A사와 B사가 보관 중이던 수입식품의 소비기한이 경과하자 이를 감추고 유통·판매할 목적으로 소비기한을 조작한 것으로 드러났다.
A사는 2024년 2월 16일부터 3월 7일까지 총 9회에 걸쳐 튀르키예산 토마토 가공품의 소비기한을 138일 연장해 표시한 후, 식품제조·가공업체와 유통업체 등에 약 11톤(9,400만원 상당)을 판매했다. 이는 수입 지연으로 인한 거래처 납품 기한을 맞추기 위한 것으로 조사됐다.
B사는 더욱 대담한 수법을 동원했다. 2024년 10월 16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 36회에 걸쳐 스페인산 올리브유의 소비기한을 451일이나 연장해 휴게음식점 3곳에 약 5.1톤(3,300만원 상당)을 판매했다.
B사는 제품에 표시된 소비기한을 아세톤으로 지운 뒤, 플라스틱 뚜껑에는 레이저 각인기로, 외포장 박스에는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조직적인 방법으로 소비기한을 변조했다.
식약처는 조사 과정에서 압류된 위반 제품이 추가로 유통되는 것을 막기 위해 관할 기관에 전량 폐기를 요청했으며, 해당 업체들에 대한 행정처분도 진행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의 불법 제조·유통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빈틈없는 감독과 철저한 조사를 지속하겠다"며 "국민이 안전한 식품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