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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우석·아이유, 광고전문가가 뽑은 ‘2025 대표 광고모델’ 1위
  • 김경훈 기자
  • 등록 2025-07-02 10: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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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D STARS 설문 결과…추영우·노윤서 신인 부문 수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배우 변우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국내 현직 광고 전문가들이 직접 선정한 ‘2025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에서 각각 남녀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수상자 `변우석`과 `아이유`(제공=바로엔터테인먼트, 이담엔터테인먼트)

이번 조사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가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 것으로, 광고 실무 최전선에 있는 마케터와 광고인, 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했다. 일반 소비자가 아닌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는 점에서 실제 광고모델 선정 시 광고주와 브랜드의 핵심 지표로 활용된다.

 

남성 부문 1위에 오른 변우석은 지난해 신인 부문 수상에 이어 불과 1년 만에 대표 모델로 발돋움했다.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흥행으로 ‘선재 열풍’을 불러일으킨 그는 성실하고 반듯한 이미지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여성 부문 1위는 2년 연속 아이유가 차지했다. 그는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연기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고, 최근에는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셋’을 발매하며 가수와 배우를 넘나드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고른 지지를 받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두 사람은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MBC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에서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해당 작품은 평민 여인 성희주(아이유)와 왕의 아들이자 아무것도 가질 수 없는 이안대군(변우석) 간의 신분 초월 로맨스를 그린다.

 

신예 배우를 대상으로 한 신인 광고모델 부문에서는 추영우와 노윤서가 선정됐다. 추영우는 올해 JTBC 〈옥씨부인전〉,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와 〈광장〉 등 다채로운 작품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확고히 했고, tvN 〈견우와 선녀〉에서도 주연으로 활약 중이다. 노윤서는 청량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다양한 연령층에 호감을 얻고 있으며,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 광고계의 기대주로 떠올랐다.

 

인플루언서 부문에서는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과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각각 남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빠니보틀은 진정성 있는 여행 콘텐츠와 긍정적 에너지로 시청자와의 신뢰를 쌓아가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구독자 수 247만 명으로 국내 여행 분야 최다 기록을 보유 중이며,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 등 방송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이사배는 유튜브 데뷔 10주년을 맞아 259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뷰티 분야 대표 크리에이터로, 높은 싱크로율의 스타 커버 메이크업과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로 업계 내 신뢰도를 입증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는 오는 8월 27일부터 3일간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참관 사전 등록은 7월 31일까지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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