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접수는 7월 21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오는 11월 발표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전국 초 · 중 ·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스스로 실천 사례나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이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스스로 보호하고 예방하는 “나”는 개인정보 지킴이’를 주제로 열린다.
공모 분야는 ▲그림(포스터·웹툰), ▲영상(동영상·숏폼), ▲인공지능(AI) 활용 콘텐츠 등 총 3개 분야다. 특히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분야가 신설되어, 참가자가 생성형 AI 등 도구를 활용한 작품(그림, 영상 등)을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 대상은 전국 초·중·고 학생은 물론 동일 연령의 청소년과 대학생도 포함된다. 수상작에는 교육부 장관상(1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12점)과 함께 총 9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작품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며, 참가 자격 및 작품 규격, 저작권 유의사항 등 세부 안내는 교육부 개인정보 보호 포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교육부 개인정보 보호 포털과 ‘소통24’ 누리집에 11월 중 발표된다.
공모 일정에 따르면, 접수 마감 이후 규격 심사와 전문가 심사(9월 22일10월 14일), 국민 심사(10월 15일28일), 수상작 검증 및 선정(10월 29일~11월 10일)을 거쳐 11월 22일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포스터, 카드뉴스 등 홍보 콘텐츠로 제작되어 공공 캠페인에 활용된다.
김현주 교육부 디지털교육기획관은 “SNS 등에서 학생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개인정보 보호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정보는 스스로 지킨다는 주체의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