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 이모티콘 20만 건을 추가 배포한다.
패럴림픽 종목형 6종, 감정형 10종 등 총 16종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2018평창’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약 100만 명의 기존 플러스 친구에게는 이모티콘이 지급됐고, 8일 오후 3시부터 신규 플러스친구 대상으로 선착순 20만 명에게 순차적으로 무료 배포한다.
조직위 관계자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에 이어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가 있었다”며 “반다비 이모티콘을 통해 패럴림픽에 출전한 선수들을 응원하는 등 올림픽의 열기를 이어가기를 바라면서 추가 배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모티콘은 30일간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과 단체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반다비’ 이모티콘 이미지(사진 =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패럴림픽대회 조직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