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신세계그룹 채용박람회, 구직장애인 일자리 쏟아진다
  • 신상미 기자
  • 등록 2018-03-28 17:13:44

기사수정
  • 2018년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3월 28일(수)에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년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 에 참여하여 장애인채용을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신세계그룹에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대규모 행사로서, 신세계그룹 계열사, 파트너사(협력사), 우수강소기업 등 100여 개소가 참여하며, 특히 ㈜이마트,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에서 장애인을 채용을 진행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기업의 그룹 공채 및 채용설명회(박람회) 때마다 다양한 방법과 내용으로 기업의 장애인채용을 지원해 왔다.

지난 2017년도 킨텍스에서 개최된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는 스타필드 고양점에 대한 홍보와 직원채용을 병행하여 추진된 박람회였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공단은 ㈜이마트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의 장애인 채용 사업체에 대한 지원을 한다. 청각장애인에 대한 수어통역,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의 사업체 안내 및 취업상담 지원, 공단 서비스 희망 장애인에 대한 취업 및 훈련 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가득차 있다. 채용관에는 ㈜이마트,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건설 등 계열사와 경남제약, 골든듀, 프라다코리아, 지오다노 등의 사업체가 참여하여 사업체 설명과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채용 직종은 판매, 영업, 바리스타 등 다양하다.

또한 서류 및 면접 전형 시 인사담당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1:1 취업컨설팅과 입사지원을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인화서비스가 제공되고,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면접코디와 메이크업 등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스피드 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인 이승훈 씨가 나와 ‘청춘들에게 전하는 이승훈 선수의 도전이야기’라는 취업특강도 진행되며, 즉석사진 촬영이나 캘리그라피 등 재미있고 유용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공단의 조종란 이사장은“일자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즈음, 신세계그룹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며, 우리 공단도 신세계그룹 및 파트너사에서 장애인을 많이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2.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3.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4. 인천시, 새로운 대표 관광기념품 7점 선정…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회(회장 이임혁)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1월 26일 `2025년 인천 관광인의 날` 행사에서 최종 선정된 7점의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인천의 지역 특성과 도시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5. 경기도, 2044년까지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확정… 6대 전략·65개 계획 제시 경기도가 2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열어 오는 2044년까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성장을 목표로 한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25~2044)’과 65개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경기도는 이날 회의에서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전략은 향후 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