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삼성월렛 머니·포인트 가입자 100만 명 돌파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삼성전자와 제휴해 출시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신규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0월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3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두 달이 채 되기 전에 거둔 성과다. 금융권에서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삼성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는 ‘편의성’과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률’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양사는 이번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최대 10%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12월 15일부터 진행한다. 삼성월렛 머니로 오프라인 결제 시 △기본 0.5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의학의 발달로 인간 수명이 연장되면서 우리는 100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구나 100세까지 살 수 있을까요? 그 궁금증을 풀어줄 어플이 개발됐다고 합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물리기술대 연구진이 신체 상태와 생활 습관을 기준으로 ‘죽음의 날짜’를 예측할 수 있는 무료 어플을 개발했습니다.
바로 ‘Lifespan’이라는 어플인데요.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진은 2003~2006년 조사된 미국 건강영양조사(NHANES)의 신체활동 기록과 의료 데이터를 AI 프로그램에 입력한 뒤 해당 데이터 주인의 나이 및 사망위험을 예측하고, 실제 결과와 비교 분석해 축적한 데이터로 어플 사용자들의 수명을 알려주는 것이죠.
어플이 보여주는 것은 남은 수명이지만 이를 통해 우리는 지금까지의 나쁜 생활습관을 반성하고 개선해 더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