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기자]내년부터 지방공무원 시험은 서울시를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가 같은 일정으로 치른다.
행정안전부는 ‘2019년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신규임용’ 필기시험 일정을 확정하고 6일 발표했다.
2018년도 지방직 공무원 9급 임용 필기시험이 치러진 5월 19일 오전 부산 수영중학교에서 응시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c) 연합뉴스)이에 따르면 내년도 17개 시·도 지방공무원 필기시험은 9급이 6월 15일, 7급이 10월 12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서울시와 다른 16개 시·도의 지방공무원 필기시험 일정이 매년 달랐다.
시·도별 선발예정 인원, 응시자격, 응시원서 접수기간, 합격자 발표일 등 세부사항은 내년 2월까지 각 시·도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행안부 관계자는 “공개경쟁 신규임용시험의 시험일정은 응시원서 접수 시작일의 90일 전까지 공고하도록 되어 있으나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예정보다 일찍 시험 일정을 안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