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광역알뜰교통카드가 더 좋아진다고요?”
광역알뜰교통카드가 뭐예요?
출퇴근·통학 등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교통비 부담을 낮추면서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 보행 ·자전거 등 친환경 교통수단을 장려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에요.
지난 1년간 다양한 시범사업을 통해 체험단의 의견을 청취하여 불편사항을 개선한 광역알뜰교통카드 2.0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광역알뜰카드 이렇게 달라집니다!
기존 할인 혜택에 카드사, 지자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30+a% 혜택이 가능해집니다. 똑똑한 마일리지 앱으로 보행 및 자전거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산정됩니다. 또한 충전 부담은 없대고, 모바일 앱을 통해 별도 카드 소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후불교통카드를 도입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전국 지차제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자체 공모를 통해 시범사업 대상 지자체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시범사업을 걸쳐 더 좋아진 광역알뜰교통카드를 함께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