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런 운전자…꼴불견 운전자 5
  • 한선미 기자
  • 등록 2019-04-12 11:28:01

기사수정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운전을 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은 운전자들 때문에 눈살을 찌푸렸던 경험이 있었을 텐데요. 난폭운전 등 위험한 운전습관은 사고를 유발할 뿐 아니라 자동차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운전자들이 꼽은 가장 꼴불견 운전 행동은 무엇일까요?

 

◆ 꼴불견 운전 TOP5
1. 갑자기 앞으로 끼어드는 운전자 = 방향지시등도 켜지 않은 채로 갑자기 끼어들기를 선보여 주위 차량을 놀래키는 운전자, 너무해!

2. 뒤에서 상향등 비추는 운전자 = 규정속도로 운전 중인데 본인의 진로 막는다며 뒤에서 상향등 비춰 운전을 방해하는 운전자, 너무해!

3. 내 뒤에 바짝 붙는 운전자 =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무시하고 차량 뒤에 바짝 붙어서 비키라고 무언의 시위하는 운전자, 너무해!

4. 막히는 합류지점에서 갑자기 끼어드는 비양심 운전자 = 도로 합류 지점에서 기다리는 차들을 무시하고 갑자기 끼어드는 운전자, 너무해!

5. 시도 때도 없이 경적 울리는 운전자 = 습관적으로 경적을 눌러 다른 차량을 놀라게 하는 운전자, 너무해!

자칫 대형 사고를 불러올 수 있는 나쁜 운전습관.
혹시 내 운전습관이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위험한 운전행동은 아니었는지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의 운전습관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운전습관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운전상황에서 화가 났을 때 나는 ○○ 한다.

<각 항목별 채점>
전혀 그렇지 않다 (1점) / 약간 그렇다 (2점) / 웬만큼 그렇다 (3점) / 꽤 그렇다 (4점) / 매우 많이 그렇다 (5점)

□ 다른 운전자를 화나게 만들려고 속력을 낸다.
□ 다른 운전자 앞으로 끼어들기를 한다.
□ 다른 운전자에게 상향등을 번쩍거린다.
□ 평소보다 과속해서 운전한다.
□ 상대 운전자의 차량 뒤에 바짝 붙어서 따라간다.
□ 다른 운전자의 진로를 고의로 방해한다.
□ 상대 운전자가 나에게 한 대로 똑같이 해준다.
□  상대 운전자에게 경적을 울린다.
□ 상대 운전자를 화나게 하려고 고의로 서행한다.
□ 상대 운전자의 후사경에 내 자동차의 전조등을 번쩍거린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2.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3.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4. 인천시, 새로운 대표 관광기념품 7점 선정…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회(회장 이임혁)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1월 26일 `2025년 인천 관광인의 날` 행사에서 최종 선정된 7점의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인천의 지역 특성과 도시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5. 경기도, 2044년까지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확정… 6대 전략·65개 계획 제시 경기도가 2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열어 오는 2044년까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성장을 목표로 한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25~2044)’과 65개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경기도는 이날 회의에서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전략은 향후 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