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운전 생활 ‘업그레이드’...자동차 어플 4
  • 김경훈 기자
  • 등록 2019-07-18 15:40:32

기사수정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내 운전 생활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자동차앱 4가지를 추천합니다!

1. 자동차 정비? 이제 고민하지 말아요!
▶ 카링

차 수리 주변 매장 비교 견적 앱인 카링은 말 그대로 정비가 필요할 때 그에 딱 맞는 자동차 관련 매장을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타이어, 세차, 수리, 폐차, 중고차, 튜닝, 드레스업, 오일 교환 등 다양한 정비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카링 앱이 있다면 내 주변에 있는 매장 안내는 물론이고, 근처 매장들의 가격까지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2. 내 차 유지비 똑똑하게 관리해주는 자동차 가계부
마카롱

자동차를 샀는데 생각보다 유지비가 많이 들어 걱정이시라고요? 그럴 때는 자동차 가계부 앱, 마카롱을 이용해보세요. 평균 연비, 유지비, 교체 주기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게 정리해주고, 월별 리포트를 발송해서 좀 더 알뜰한 차량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같은 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들의 차량 관리 데이터도 공유되고, 각종 운전 팁, 자동차 상식, 리콜/무상 수리 정보도 제공되니, 스마트한 자동차 관리가 가능합니다!

3. 고속도로 통행료 관련 모든 정보를 모았다
통행료 서비스+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한 경우 등 고속도로 관련 통행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 통행료 서비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는 물론이고 여러 장의 영수증을 한 번에 출력하는 등 영수증 관리에도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통행료 서비스 관련 FAQ로 궁금증 해결도 가능하니,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한번 이용해보세요.

4. 주차장 찾아 헤매는 건 이제 끝!
모두의 주차장

복잡한 시내에 차를 운전해 나갔다가 주차장을 찾지 못해 곤란에 빠진 경험은 운전자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일입니다. 모두의 주차장 앱은 이런 주차장 고민을 끝내게 해주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2108년 12월 말 기준, 총 57,451개라는 국내 최다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모두의 주차장은 현재 위치와 목적지 주변의 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해줍니다. 또한 수도권 약 300개소 주차장에 한해서는 실시간 혼잡도까지 안내해줍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2.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3.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4. 인천시, 새로운 대표 관광기념품 7점 선정…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회(회장 이임혁)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1월 26일 `2025년 인천 관광인의 날` 행사에서 최종 선정된 7점의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인천의 지역 특성과 도시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5. 경기도, 2044년까지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확정… 6대 전략·65개 계획 제시 경기도가 2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열어 오는 2044년까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성장을 목표로 한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25~2044)’과 65개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경기도는 이날 회의에서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전략은 향후 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