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호평… 360도 공연장에서 마주하는 광복 80주년, 가장 가까운 역사
광복 80주년을 맞아 2025년 12월 무대에 오른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가 깊은 울림과 연일 이어지는 관객들의 호평 속에 ‘올해 가장 강렬한 시대극’, ‘끝까지 숨을 참게 만드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1년 최고 시청률 58.4%를 기록한 국민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이번 작품은 서울 현충원 맞은편 Converse Stage Arena ‘여명’이라는 이색적인 공간에서 선보이는 360도 몰입형 무대를 통해 단순한 재공연을 넘어 ‘기억을 현재로 불러오는 무대’로 새롭게 평가받고 있다. 관객들의 자발적인 리뷰와 입소문이 이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산업통상자원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획단은 박람회 유치를 위한 대국민 응원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를 다음달 1일부터 SNS(인스타그램)에서 3개월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은 정부기관과 재계인사, 유명인이 참여하는 ‘캠페인1’과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캠페인2’로 진행된다.
캠페인1은 유치 기원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를 시작으로 재계, 기관, 유명인사들이 바통을 이어받을 예정이다.
▲ 김부겸 국무총리가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캠페인2는 국민 누구나 ‘#2030은 부산에서’와 같은 ‘지정된 해시태그 응원 문구’를 적어 사진 촬영 후 개인 계정에 올린 뒤 유치기획단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expo2030busan)을 팔로우하면 된다. 캠페인2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 해시태그 손글씨 캠페인 유치기획단은 앞으로 2030 걷기 챌린지, 엑스포 비정상회담, 2030 아이디어 공모존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유치 열기를 고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