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활동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대학생 환경보전 프로그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지난 12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원도 철원에서 진행된 동계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캠프는 겨울철 먹이 부족과 서식지 감소로 위협받는 천연기념물 두루미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은 철원 DMZ 인근에서 두루미 탐조, 먹이 주기, 서식지 정비 등 실질적인 보전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먹이 주기 활동은 도래지 분산을 통해 조류 인플루엔자(AI) 등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두루미의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매년 12월에서 이듬해 3월은 한 해 중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로, 현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시행되고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줄이고 건강은 지키는 8가지 수칙’을 소개한다.

미세먼지를 줄이는 4가지 실천
1.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고 운전할 때는 친환경 운전습관 지키기!
(공회전, 과속, 과적은 NO!)
2. 폐기물 배출을 줄여 소각량도 줄이고, 미세먼지도 줄이고!
3.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20℃) 유지, 낭비되는 대기전력 줄이기!
4. 불법소각이나 불법 배출, 못 본 척 말고 바로 신고하기!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4가지 실천
1. 미세먼지가 나쁜 날에도 10분씩 하루 3번, 조리 후에는 30분 이상 환기 필수!
2. 공기청정기나 환기시스템의 필터는 미리 점검하기!
3. 외출 후에는 손씻기, 세수하기, 양치질로 미세먼지 제거하기!
4. 미세먼지가 매우 나쁜 날에는 격렬한 운동 피하기!

<자료=환경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