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활동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대학생 환경보전 프로그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지난 12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원도 철원에서 진행된 동계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캠프는 겨울철 먹이 부족과 서식지 감소로 위협받는 천연기념물 두루미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은 철원 DMZ 인근에서 두루미 탐조, 먹이 주기, 서식지 정비 등 실질적인 보전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먹이 주기 활동은 도래지 분산을 통해 조류 인플루엔자(AI) 등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두루미의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운전을 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은 운전자들 때문에 눈살을 찌푸렸던 경험이 있었을 텐데요. 난폭운전 등 위험한 운전습관은 사고를 유발할 뿐 아니라 자동차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운전자들이 꼽은 가장 꼴불견 운전 행동은 무엇일까요?
◆ 꼴불견 운전 TOP5
1. 갑자기 앞으로 끼어드는 운전자 = 방향지시등도 켜지 않은 채로 갑자기 끼어들기를 선보여 주위 차량을 놀래키는 운전자, 너무해!
2. 뒤에서 상향등 비추는 운전자 = 규정속도로 운전 중인데 본인의 진로 막는다며 뒤에서 상향등 비춰 운전을 방해하는 운전자, 너무해!
3. 내 뒤에 바짝 붙는 운전자 =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무시하고 차량 뒤에 바짝 붙어서 비키라고 무언의 시위하는 운전자, 너무해!
4. 막히는 합류지점에서 갑자기 끼어드는 비양심 운전자 = 도로 합류 지점에서 기다리는 차들을 무시하고 갑자기 끼어드는 운전자, 너무해!
5. 시도 때도 없이 경적 울리는 운전자 = 습관적으로 경적을 눌러 다른 차량을 놀라게 하는 운전자, 너무해!
자칫 대형 사고를 불러올 수 있는 나쁜 운전습관.
혹시 내 운전습관이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위험한 운전행동은 아니었는지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의 운전습관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운전습관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운전상황에서 화가 났을 때 나는 ○○ 한다.

□ 다른 운전자를 화나게 만들려고 속력을 낸다.
□ 다른 운전자 앞으로 끼어들기를 한다.
□ 다른 운전자에게 상향등을 번쩍거린다.
□ 평소보다 과속해서 운전한다.
□ 상대 운전자의 차량 뒤에 바짝 붙어서 따라간다.
□ 다른 운전자의 진로를 고의로 방해한다.
□ 상대 운전자가 나에게 한 대로 똑같이 해준다.
□ 상대 운전자에게 경적을 울린다.
□ 상대 운전자를 화나게 하려고 고의로 서행한다.
□ 상대 운전자의 후사경에 내 자동차의 전조등을 번쩍거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