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활동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대학생 환경보전 프로그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지난 12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원도 철원에서 진행된 동계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캠프는 겨울철 먹이 부족과 서식지 감소로 위협받는 천연기념물 두루미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은 철원 DMZ 인근에서 두루미 탐조, 먹이 주기, 서식지 정비 등 실질적인 보전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먹이 주기 활동은 도래지 분산을 통해 조류 인플루엔자(AI) 등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두루미의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9월부터 자동차 번호판이 바뀐대요.
기존 번호판에 사용되던 숫자와 한글 조합이 소진돼 신규 자동차 번호를 확보하기 위해 번호 체계가 개편이 된다고 하는데요.
새 번호판에서는 앞 숫자가 3자리로 늘어나고, 태극문양, 국가축약문자(KOR), 위변조방지 홀로그램 등이 추가돼요. 반사 필름식이기 때문에 단속 카메라의 번호판 판독이 훨씬 수월하답니다. 사고 예방에 효율적이고, 위·변조 방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자동차 번호판 변천사를 ‘한눈에’
1904년 '오리이자동차상회라는 업체가 전국 9개 노선을 허가받아 영업을 시작하면서 국내에서 처음 자동차 번호판을 달기 시작했다고 해요. 규격이 정해진 네모 번호판은 1921년 등장했는데요. 왼쪽에 도시 이름, 우측에 3자리 일련번호가 있었어요.
1973~2004년에는 지금은 추억이 된 녹색 번호판을 사용했어요. 원래는 지역명과 문자 1개, 일련번호 4개가 적혀 있었는데 2004년 지역명을 없애고 앞 숫자 2개, 문자 1개, 일련번호 4개가 적힌 번호판을 사용했어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사용되는 번호판은 '유럽형 1열 식'으로 2004년과 마찬가지로 앞 숫자2개, 문자1개, 일련번호 4개가 적혀있어요. 그런데 잠깐, 이 번호와 문자는 뭘 의미하는 걸까요?
자동차 번호판의 숨겨진 의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