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활동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대학생 환경보전 프로그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지난 12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원도 철원에서 진행된 동계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캠프는 겨울철 먹이 부족과 서식지 감소로 위협받는 천연기념물 두루미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은 철원 DMZ 인근에서 두루미 탐조, 먹이 주기, 서식지 정비 등 실질적인 보전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먹이 주기 활동은 도래지 분산을 통해 조류 인플루엔자(AI) 등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두루미의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궁 등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와 관람일정 등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http://royal.cha.go.kr)를 새로 구축,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궁능유적본부 홈페이지 화면.궁능유적본부 홈페이지에서는 총 5개(궁능유적·행사마당·참여마당·소통마당·소개마당) 주제별로 궁·능에 대한 기본 정보와 관람·행사·각종 소식·조직소개 등 종합적인 정보를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주소는 궁(Royal Palace)과 능(Royal Tomb)의 영문에 공통으로 들어간 ‘royal’로 정해 기억하기 쉽도록 했다.
궁능유적본부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궁궐과 왕릉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궁·능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